중앙인 독서 프로그램 中讀

내용바로가기 FAQ

독서이야기·자유게시판

  • '재학중 인문학 40선 읽기', 독서커뮤니티 회원을 포함하여 모든 중앙인이 책을 읽고 독후감 작성하거나 좋은 책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 독서와 관련된 내용 뿐만 아니라 공유하고 싶은 이야기를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기술할 수 있습니다.
  • 단, 다른 사람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글 또는 상업적 광고물은 작성하면 안됩니다.
제 4회 밤샘독서 우수후기
write by 이숙경  2015/10/03

'도서관 벽면에 써있는 저 글들은 뭐지? 누가 쓰는거지?'

 

1학년 때, 도서관을 이용하면서 궁금증이 들었다. 나중에 그것은 '독서 그래비티'활동이며 '밤샘독서'활동과 동시에 이뤄지는 것을 알게되었다. 2학년 때에는 꼭 참가하겠다는 마음으로 계속생각하고 있었고, 참가공고가 뜨자 바로 신청했다.

 

밤샘독서 행사는 생각했던 활동보다 더 멋지고 유익한 행사였다. 프로그램은 밤새도록 책을 읽는것과 그래비티활동을 이외에도 ox퀴즈를 통해 선물도 증정받고, 간식을 많이 먹을 수 있는 둥 소소한 재미들이 숨겨져있었다. 아쉽게도 퀴즈 순위권에는 들지 못했지만, 열심히 찍는(?) 재미가 있었다.'

 

고대하던 독서그래비티 활동으로 기억하고 싶은 메모를 남겼다. 앞으로 1년동안 열람실을 이용하면서 볼때마다 뿌듯할 것같다. 무엇보다 밤샘독서 활동의 장점은 신선함이다. 도서관이용은 과제나 공부를 하기위해 책을 대출하기 급급했던 학부생활의 스트레스에서 잠시나마 벗어나게 해준다는것이다. 도서관을 자기 집처럼 음식도 섭취하고 밤새 이용하는 경험은 남은 학부시절 뿐만아니라 평생기억에 남아서 같이 참가한 친구들과 재미있는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